시그니쳐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해 추석인사를 전하고 있습니다. 인사는 우리나라 명절 문화에 빠질 수 없습니다. 

 

 

 

 

미국에서는 Thanks giving day라고 하여 11월경에 추수감사절을 보내는데 우리나라에서는 9월과 10월 경에 Korea Thanks giving day 추석을 보내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추석 인사말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이미지를 추천하겠습니다.

 

 

 

 

가족/친구/지인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둥근 보름달 보며 소원 비는 넉넉한 한가위 되세요.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행하시고,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항상 변함없이 보내주시는 관심과 사랑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풍요로운 추석 뜻깊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부모님/장모님께

 

어머니, 아버지 언제나 고맙습니다. 이제 곧 고향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올 추석에는 꼭 효도할게요.

어머님, 아버님(장인, 장모님) 평소 말로는 쑥스러워서 하지 못한 말, 추석을 맞아 용기 내봅니다. 늘 고맙고 사랑합니다. 곧 고향으로 가서 뵙겠습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거래처용

 

한가위 명절을 맞아 올 한 해도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를 지원해주신 귀사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풍요로운 결실을 준비하는 한가위인 만큼 마음도 풍성하게 채워지시길 바랍니다.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처럼 올 한 해도 풍성한 발전 이루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귀사와 크고 작은 일들을 함께 하면서 보다 큰 결실을 맺을 수 있었음에 감사드리며,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해 이렇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 남은 한 해도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선생님/교수님께

 

선생님. 벌써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19년도 건강하시고, 보름달처럼 꽉 찬 복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항상 저를 바른길로 인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되세요.

교수님의 은혜를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는 OO입니다. 추석을 맞이하여 건강하시길 바라며 웃음 가득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번 기회에 추석 인사말과 이미지를 주변 사람들과 나누면서 평소 전하지 못한 말을 나누며 마음을 전달해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추석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